기업상담(EAP)을 통한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- 새꿈마음
기업상담(EAP)을 통한 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- 새꿈마음 심리상담센터(부부문제연구소)
Q. 기업상담EAP(Employee Assistance Program)란?
대다수의 성인 직장인들은 하루의 3분의 1 이상을 직장에서 시간을 소비하고 있습니다.
그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곳에서 행복과 희망을 꿈꾸며, 자기 발전을 이루는 동시에 회사에 이바지 하게 되는 것입니다.
그러나 과다업무 및 대인관계로 인한 스트레스, 상사와의 갈등, 가정(부부)불화에서 오는 심리적.정서적인 압박으로 인해
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직장에서 근로자체에 "정서적 마이너스 영향"을 받게 됩니다.
그로인해 직장 구성원(직원 및 임원)의 업무스트레스와 개인적인 "심리적 어려움"을 극복하기 위해
많은 기업들이 기업상담(EAP)을 실시하고 있습니다.
기업상담EAP(Employee Assistance Program)란?
근로자지원 프로그램으로서 기업에서 업무수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부, 재정, 정서적인 문제, 가족문제,
물질/알코올 남용 등과 같은 개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서 직원들을 돕기위해서 직장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새꿈마음 "기업상담 EAP 서비스"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.
" 개인적인 심리.정서부분을 뛰어넘어 전반적 조직문화 활성화에 큰 기여한다"
1. 자체 센터(1호점/2호점)을 운영 함으로 상담 최적의 공간을 마련해 드립니다.
2. 개인고민해결과 조직 내 고민해결을 연계해서 관리하는 1:1 맞춤 서비스
3. 새꿈마음은 전문상담사(석.박사20명)를 보유하여, 직원내담자와 빠른 매칭서비스 제공.
3. 상담관련 기업교육 서비스(스트레스 관리, 대화기법, 성격의 이해 및 대인관계 증진 프로그램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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