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
최전선으로, 해빙 면적이 빠르게 축소되면서 해양생태계뿐 아니라 대기 순환 구조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.
실제로북극발 폭염,한파등 이상기후 현상은 점점 더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, 이러한 현상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북극현장에 기반한 정밀한.
해빙이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고, 이로 인해 해양생태계와 전 지구적인 대기 순환 구조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.
북극발 폭염,한파와 같은 이상기후가 점점 더 빈번해지는 가운데, 그 원인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서는북극의 실제 변화 양상.
최근북극에서는 해빙이 급속도로 줄고 있어 해양생태계와 전 지구적인 대기 순환 구조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.
북극발 폭염,한파등 이상기후가 점점 더 빈번해지면서 그 원인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예측하기 위해서는북극의 실제 변화 양상을 관측하는 것이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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북극발 폭염,한파와 같은 이상기후가 점점 더 잦아 그 원인을 더욱 정확히 파악하고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서는북극의 실제 변화 양상을 관측.
급속도로 줄어드는 추세를 보인다.
이로 인해 해양생태계와 전 지구적인 대기 순환 구조에도 변화가 발견되고 있다.
게다가북극발 폭염,한파와 같은 이상기후가 점점 더 잦아짐에 따라 그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미래를 예측하려면북극의 실제 변화 양상을 관측.
해빙(海氷)이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고, 이로 인해 해양생태계와 전 지구적인 대기 순환 구조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.
북극발 폭염,한파와 같은 이상기후가 점점 더 빈번해지는 가운데, 그 원인을 보다 정확히 파악하고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서는북극의 실제.
최근북극의 해빙은 빠른 속도로 줄어들고 있고, 이로 인해 전 지구의 대기 순환 구조도 변화하고 있다.
북극발 폭염,한파와 같은 이상기후가 점점 더 빈번해지고 있어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, 예측하기 위해서는북극관측이 필수적인 과제다.
동안북극베링해와 보퍼트해 등북극주요 해역을 따라 항해합니다.
지구에서 가장 춥고 얼음으로 뒤덮인 극지를 항해하는 건 쇄빙선.
극심한 이상기후로 얇아지는 빙하 두께를 측정하고한파와 폭염의 원인 등을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.
하면, 가뭄이 장기화되기도 한다.
장마도 여름철에 국한되지 않고, 때 아닌 늦가을 장마까지 이어지고 있다.
겨울철에는북극한파의 내습도 많아지고 있다.
이러한 극단적 기후 현상은 1차산업에는 그야말로 위기다.
밭작물에서는 어느 계절 할 것 없이 재난 수준의.
따르면 아라온호는 3일부터 91일간북극베링해와 동시베리아해, 축치해, 보퍼트해 등북극주요 해역을 따라 항해할 예정이다.
팀은 해양생태계와 전 지구적인 대기 순환 구조 변화에 따른한파나 폭염 등 이상기후의 원인을 파악하는 작업도 병행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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